FAQ

  • Q
    품질관리 담당자의 확보 인정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    A

    KS인증 신청 전 자격을 갖춘 품질관리담당자가 3개월 이상 품질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야 합니다.


    품질관리 담당자 자격을 갖춘 자가 해당 기업에 상시적으로 근무하며 기업의 표준화 및 품질경영활동에 관한 직무를
    수행하고 있어야 합니다.


    퇴사 등으로 인한 근무 공백이 1개월 이상일 경우 연속된 기간으로 산정하지 않습니다.


    예) 전임자 퇴사 후 1개월 이내에 후임자를 채용할 경우 전임자의 재직기간 및 후임자의 재직기간을 모두를 포함하여
    3개월 이상이면 됩니다.

  • Q
    KS인증 심사일수는 어떻게 되나요?
    A

    최초 신규 인증은 1개 품목 기준으로 2일간 심사가 진행되며, 해외에 공장이 소재하거나 외주가공 공정에 대한 확인이
    필요할 경우에는 기간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.


    이후 사후관리 심사(정기심사, 이전심사 등)는 1품목 기준 1일간 심사가 진행됩니다.

  • Q
    시험 의뢰시 반드시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요?
    A

    고객님의 정확한 정보 확인을 위해 반드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.


    최초 가입 시, 간단히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를 통하여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.


    ※ 시험수수료 할인을 위한 우수회원 가입이 필요하신 경우, 기업서비스팀(1577-9190)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
  • Q
    장비사용허가서는 어디에서 신청하며, 어떻게 받아 볼 수 있나요?
    A

    장비사용허가서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받고 있으며,


    [홈페이지] > [고객서비스] > [장비대여신청] > [장비사용허가서] 에서 신청 가능합니다.


    ※ 신청된 장비사용허가서는 담당자 확인 후 당일 처리 되며, [장비사용허가서] > [허가서출력] 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.

  • Q
    단순 인증기관 변경도 가능한가요?
    A
    당해년도 정기심사, 지위승계 등 사후관리 심사가 있으면, 이 심사들에 대한 신청을 희망하는 인증기관으로 변경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  당해년도 사후관리 심사건이 전혀 없지만, 인증기관 변경을 하고 싶으신 경우, 공장심사 및 부적합 개선조치 완료 후에 인증서가 연구원 명의로 재 발행됩니다. (KS Q 8001 7.4절 인증기관 변경에 따름)

     

  • Q
    당해년도 정기심사 or 1년주기 공장심사를 신청해야 하는데, KS인증기관 변경이 가능한가요?
    A

    정기심사기한 이전에 인증기관 변경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인증기관 변경 심사를 정기심사 or 1년 주기 공장심사로
   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
    정기심사기한이 지난 경우에는 기존 인증서를 발급받은 인증기관에 정기심사를 신청, 공장심사 및 부적합 개선조치 완료 후에
    인증기관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.

  • Q
    고효율에너지기자재제품인증의 파생 및 부품변경에 대한 차이가 어떻게 되나요?
    A

    고효율에너지기자재제품인증을 획득한 제품에 한하여 부품이 변경되었을 경우,


    파생(새로운 모델명 생성) 및 부품변경(기존 모델명 유지)에 대한 시험 신청이 가능합니다.


    ※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신 경우 기업서비스팀(1577-9190)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
  • Q
    시험 소요기간은 어떻게 되나요?
    A

    시험수수료 입금 및 시료 입고 확인 후 각 시험별 소요기간에 따라 시험이 진행됩니다.


    각 시험종류별 소요기간은 기업서비스팀(1577-9190)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
  • Q
    시험의뢰는 어떻게 하나요?
    A

    시험 신청은 [홈페이지] > [고객서비스] > [시험신청] 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.


    [홈페이지] > [알림마당] > [자료실] > "온라인 시험의뢰 매뉴얼" 을 통해 자세한 신청방법 확인이 가능합니다.


    시험신청이 어려우신 경우 기업서비스팀(1577-9190)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
  • Q
    시험 진행상황은 어디에서 확인이 가능한가요?
    A

    [홈페이지] > [고객서비스] > [시험신청] 로그인 후, [진행현황] > [전체]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  • Q
    시료 입고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?
    A

    시료는 "시료관리표지"를 부착하신 후, 하기 주소로 입고 부탁드립니다.


    - 경기도 부천시 도약로 261 대우테크노파크 지하 1층 31번 기둥 , (재)키엘연구원 앞 / 032-670-8896


    시료관리표지가 부착되지 않은 시료는 확인이 어려워 입고처리가 늦어지며 분실의 위험이 있습니다.


    ※ 시료관리표지는 [홈페이지] > [고객서비스] > [시험신청] 로그인 후, [진행현황] > [전체] 에서 출력 가능합니다.

  • Q
    시험 수수료 입금 후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 되나요?
    A
    수수료 입금 확인 후, 입금해주신 당일 또는 익일에 발행 됩니다.
  • Q
    시험 수수료 환불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?
    A

    원칙적으로 시험 수수료 입금 및 시료 입고 후 진행된 시험에 대해서는 시험 수수료 환불이 불가합니다.

    그러나, 아래와 같이 특정 조건에 한 해 수수료를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1) 중복 입금 또는 과,오납부 한 경우 

    2) 시험 불가에 따른 시험 취소 (단, 시험 담당자 확인 후 진행 가능) 

    ※ 시험 수수료 환불이 필요하신 경우 기업서비스팀(1577-9190)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 

  • Q
    청구세금계산서 발행이 되나요?
    A

    입금 하시기 전, 청구계산서 발행이 필요하신 경우 기업서비스팀(1577-9190)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
  • Q
    수수료 입금 계좌는 어떻게 되나요?
    A

    [본원, ICT전자파사업본부, 전기전자사업본부]


    - 시험비 : 우리은행 974-023999-13-007 (예금주 : (재)키엘연구원)


    - 심사비 : 우리은행 298-127979-13-102 (예금주 : (재)키엘연구원)

     


    [남부분원]


    - 시험비 : 우리은행 1005-603-035033 (예금주 : (재)키엘연구원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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